반응형

애플카 관련주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안정적인 성장 지속 기대

현대모비스 1977년 설립되었으며, 1989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현대모비스 주식을 상장하였어요.

현대모비스 기술 및 사업

현대모비스 첫 기술은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 자동차 •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확증하였습니다. 또한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죠.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어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차종과 품목을 관리하고 있네요.

현대모비스 매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현대모비스 매출액은 6.1% 감소, 영업이익은 34.6% 감소, 당기순이익은 42.9% 감소하였어요.
코로나19로 인한 전방산업 불황은 현대모비스 피하지 못하고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현대모비스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으며, 수익성 또한 양호한 수준입니다.

현대차 • 기아차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애플카 관련주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최대 주주는 기아자동차 외 현대가 특별관계인 6인이 현대모비스 지분 31.22%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이대 주주는 국민연금공단이 현대모비스 지분 12.13%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배당금은 배당수익율이 1.31% 입니다. 현대모비스 배당금은 미정 입니다.

2018년 현대모비스 배당금 : 4,000원
2019년 현대모비스 배당금 : 4,000원
2020년 현대모비스 배당금 : 미정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증권사 투자 의견


미래에셋대우 김민경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분석

기다리던 시간이 다가오는 중
□ 전동화 매출 본격 성장
□ 2021년 전동화 매출 6.3조원(+53% YoY) 예상자체 역량이 되어가는 핵심 기술력 조립 위주에서 핵심 기술 보유로, E-GMP가 자체 기술력 확보 신호탄

NH투자증권 조수홍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분석

내년을 기대하는 이유
□ 현대차그룹 3개사 중 가장 높은 외형성장 잠재력 보유.
□ 2025년 전동화 매출 비중 30.8%로 확대 전망

현대모비스 목표주가는 최대 370,000원이며 투자의견 BUY 매수의견을 지지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개인적인 전망

현대모비스 일봉차트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위해 현대모비스 일봉차트를 보면 오늘은 현대계가 전부 상승한 것 같네요. 현대모비스 주가 역시 역사적인 날인데요. 장중 현대모비스 주가 30% 상한가 상승이라니 정말 요즘 주가시장 유동성의 힘이 어디까지 인건지 궁금하네요. 장마감은 고점대비 12% 빠진 359,500원 이네요. 이 주가는 역사적인 날의 현대모비스 주가인만큼 현대모비스 주주분들은 꼭 체크하세요.

현대차 주가와 전망이 비슷한데요. LG전자 상승때도 그렇고 무거운 주식이 이렇게 칸 점프를 하면 쉬어줘야해요. 물론 지금 시장상황을 보면 여기서 10%정도의 추가 점프도 가능해보이기도 하고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을 보면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보여지지만 이렇게 급상승할 때는 조정을 꼭 생각하셔야 하기 때문에 적금처럼 현대모비스 주식을 모으겠다. 혹은 현대모비스 주식을 10년 보유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주가상관없이 매수하시면 되시구요. 여기에 해당이 안되시면은 조금 관망하시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구독과 좋아요 부탁해요.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