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대성엘텍 주가 전망



대성엘텍

고정비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

대성엘텍 1979년 대성정밀로 설립, 1995년 코스닥 시장에 대성엘텍 상장했어요.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 • 기아차에 판매되고 있으며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대성엘텍 매출액은 27.2% 감소, 영업손실은 97.6% 감소, 당기순손실은 81.8% 감소했어요.

전방산업의 침체로 대성엘텍 매출은 부진하였으나, 원가 절감의 노력으로 영업손실 적자폭은 축소되어 부진의 충격을 최소화했네요.
대성엘텍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중입니다.

애플카 전기 자율주행 차 출시?


2017년 자동차 개발을 인정했던 애플이 이르면 2024년에 자율주행시스템을 갖춘 혁신적인 '애플카' 생산을 준비중이라고 밝혔어요.
애플은 이미 혁신적인 차량용 배터리 설계를 갖춘 것으로 전해지며 애플카 관련된 종목들이 시장이 안 좋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폭등하였어요.

대성엘텍 애플카 관련주 이유


애플이 애플카 전기차 자율주행을 언급한 것은 처음이 아니예요. 19년 애플이 자율주행 기업 드라이브.ai 를 인수했을 때도 대성엘텍 주가 급등한 적이 있어요. 애플카 관련주 이미 한번 인증된 셈이죠.


그리고 대성엘텍 애플에 커넥티드 관련 카플레어 인증을 획득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 인증을 통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차량에 반영하는 인포테인먼터 제품을 양산중입니다.

대성엘텍 • 현대모비스 등과 '2017년도 자율주행자동차 핵심기술개발 사업' 국책과제 주관사로 선정됐으며 오는 2020년까지 자율주행차 사고 데이터 저장장치(ADR)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성엘텍 주주


대성엘텍 최대 주주는 스틱인베스트먼트 (STIC Private Equity Fund III L.P.) 대성엘텍 지분 51.28%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국민연금으로부터 18년 4,000억원을 출자받으면서 알려졌는데요. '재벌조력자'로 유명한 투자회사라고 하네요.

대성엘텍 배당금


대성엘텍 배당금은 배당수익율이 0.00% 입니다. 대성엘텍 배당금은 0원 입니다.

2018년 대성엘텍 배당금 : 0원
2019년 대성엘텍 배당금 : 0원
2020년 대성엘텍 배당금 : 0원

대성엘텍 주가 전망 증권사 투자의견


대성엘텍 주가 전망에 대한 증권사 투자의견은 없습니다.

대성엘텍 주가 개인적인 전망

대성엘텍 일봉차트


대성엘텍은 22일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에 안착했는데요. 그리고 역시나 예상한대로 23일 역시 갭상승하며 23일도 거래량이 터진 상한가를 장개시 30분이 지나가기도 전에 달성하였습니다.
애플카 전기차 자율주행 이라는 테마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의 유동성이 큰 상황인 만큼 애플카 같은 매력적인 테마에는 돈이 엄청나게 몰릴 확률이 매우 커요. 2연상이지만 오늘 상한가가 깨지지 않는다면 내일도 상한가 까지는 모르겠지만 갭상승으로 상승폭을 크게 올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급등주인 만큼 단기적인 투자관점에서 접근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해요.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