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전망

유진로봇

외형성장 불구 수익성 악화

유진로봇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 전망으로 유진로봇 전망 긍정적입니다.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도 로봇에 배팅한 것을 보면 로봇산업 전망이 좋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겠죠.


유진로봇 R&D 집중 역량으로 2003년,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선정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0 올해의 대한민국 로봇기업 (Korea Robot Company of the Year 2020)' 18개사를 선정, 발표했는데 그중 개인 서비스 로봇분야에 유진로봇이 5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유진로봇 2020년 기준 국내외 약 250여개 특허 등록 및 출원 현황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죠.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유진로봇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손실은 28.4% 증가, 당기순손실은 49.4% 증가하였습니다. 전년 동기대비 로봇사업부, 완구사업부 매출 늘어나며 유진로봇 외형 성장에 성공하였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상승으로 영업손실폭은 전년보다 커졌습니다.

유진로봇 초소형 3D 라이다


현재 유진로봇 개발중인 물류 로봇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올해부터 상용화를 준비중으로 기대가 되네요. 3D 라이다 센서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업입니다.

유진로봇 & 한화정밀기계


한화그룹의 협동로봇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와 최고의 모바일 기술 보유 기업인 유진로봇이 공장 자동화 관련 모바일 협동로봇 개발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하였죠.

유진로봇 주주


유진로봇 최대주주는 유진로봇과 밀레의 합작법인 시만이 유진로봇 지분 39.10%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대주주는 밀레의 지주회사인 이만토가 유진로봇 지분 12.26% 보유하고 있어요.

17년 유진로봇이 독일 가전업체 밀레그룹에 팔렸어요. 밀레는 독일 가전업체라고 하네요.

유진로봇 배당금


유진로봇 배당금은 배당수익율이 0% 입니다. 유진로봇 배당금은 없어요.

유진로봇 주가 전망 증권사 투자의견


유진로봇 주가 전망에 대한 증권사의 투자의견은 없습니다.

유진로봇 주가 개인적인 전망

 

유진로봇 일봉차트


유진로봇 주가 전망을 위해 유진로봇 일봉차트를 보면
10월 30% 상한가를 기록하고 주가가 15% 빠져 2,605원으로 마감한 후 2달동안 조정을 받고 급등하였어요.
역시 상한가를 기록한 캔들은 유진로봇 주가 전망에 중요한 요점(2605원)인데요.
14일 2605원을 돌파하자마자 25% 급등하였습니다.
관심있는 종목이라면 저런 중요한 주가지점에 1주 매수하고 2605원 매도를 걸어놓으면 급등신호를 아는 척후병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유진로봇 주봉차트


유진로봇 주가 전망을 위해 유진로봇 주봉차트를 보면 오랜기간 하락추세였다가 이평건들이 정배열 되며 유진로봇 주가가 상승중인데요.
이렇게 급등한 주식은 대체로 조정기간을 가질 확률이 높기에 바로 매수하시기 보다는 조정받는 것을 보시고 매수타이밍을 잡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유진로봇 주가 전망 조정받고 언제 매수 할지 제가 매수일지를 다음에 포스팅할게요!

구독과 좋아요 부탁해요.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