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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시스템즈(ADBE) 주가 전망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분석

어도비 시스템즈(ADBE • adobe)

어도비 시스템즈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사실 포토샵을 다루는 직업을 가진 이라면 adobe 모르시는 분은 단연코 없다고 할 정도로 콘텐츠 제작과 소프트웨어, PDF 파일 편집에서는 어도비 시스템즈가 지배적인 기업이죠.


어도비 시스템즈(adobe) 주요 사업 부문

어도비(adobe)는 전문가 • 마케팅 담당자 •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 기업 및 소비자가 매력적인 콘텐츠 및 경험을 생성, 관리, 측정, 최적화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어도비 시스템즈(adobe)는 세 개의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어요.

□ 디지털 미디어(Digital Media)
개인 • 중소기업 및 기업이 디지털 컨텐츠를 생성 • 게시 • 홍보 및 수익화할 수 있는 툴과 솔루션을 제공.

□ 디지털 경험(Digital Experience)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의 생성, 관리, 실행, 측정 및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

□ 출판(Publishing)
기술 및 비즈니스 출판의 다양한 저작 및 출판 요구에서부터 레거시 유형 및 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 인쇄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으로 서비스 제공.

어도비 시스템즈(adobe) 실적

어도비(adobe)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증가해 34억 2,400만불을 기록 했어요. 4분기 매출액 그리고 EPS[어도비(adobe) 1주당순이익]가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라고 하네요.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은 4,500만불로 20% 상승한 매출을 거뒀으며 이는 어도비 매출의 7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광고부문이 디지털 경험부문에서 출판부문으로 이동됐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이 두 부문 모두 예상치보다 더 나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보이네요.

어도비(adobe) 도큐먼트 클라우드부문은 4분기 강력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기존에는 작은 비중으로만 언급됐던 어도비 사인(Adobe Sign)이 올해는 비중 있게 다뤄질 것 같네요.

어도비 시스템즈(adobe) 투자포인트

□ 어도비(adobe) 구독 전환으로 고객의 고가 선급 부담을 없애는 동시에 불법 복제를 제거, 반복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성장이 가속화되고 마진이 확대되고 있는 점.

□ 어도비(adobe) 디지털 경험 부문의 확장을 통해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크리에이티브 세계에서 자신의 제국을 더 광범위하게 확대하며 향후 수년 간 어도비(adobe) 성장을 견인할 전망.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의 모델 전환에 의해 성장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모멘텀이 둔화추세.

■ 디지털 경험은 어도비가 만든 것이 아니며 어도비의 지배력이 미치지 않는 새로이 등장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어도비 시장지배력에 대한 불확실성이 더 큼. 예상보다 성장이 느릴 수도 있고 마진 확대는 실현되지 않을 수도 있는 점.

어도비 시스템즈(adobe) 목표주가


어도비 시스템즈(adobe) 배당금은 2005년 이후 지급하지 않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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