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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온라인 광고 관련주 에코마케팅 투자포인트 분석

에코마케팅

온라인광고시장 성장, 자회사도 호실적
2003년 티엔티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었고 2004년 시스템 컨설팅 및 이메일마케팅 대행 사업을 시작하면서 상호를 에코마케팅으로 변경하였어요.
현재 에코마케팅은 국내 1위 온라인 마케팅 회사로 발돋움하였어요.


에코마케팅 주요 사업


에코마케팅은 온라인광고대행업 중 광고제작과 광고매체 대행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입니다.
2017년 인수한 데일리앤코는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로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주력 상품은 [클럭 미니마사지기]입니다.


요즘 정말 핫한 클럭 마사지기죠. 박민영 배우님이 광고 모델로 나오고 현재까지 무려 800만개 팔린 제품이죠.


에코바케팅 실적


에코마케팅 지난해 4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420억 • 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 55%씩 증가했어요. 다만 영업이익은 시장 예측보다 아래인 142억원을 기록했어요.

에코마케팅 기존 광고주들의 예산집행이 안정적인 가운데 젤 네일스티커 [오호라]로 대표되는 매출연동형 모델 관련 매출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요. 판촉비 • 광고비 등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이 늘수록 광고비가 늘어나는 계약으로 수익성을 끌어올렸고 자회사인 데일리앤코에서 생산하는 마사지 기기 [클럭] • 뷰티 브랜드 [유리카] •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 등의 실적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에코마케팅은 애슬레저룩 브랜드 [안다르] 협업관계를 구축했어요. 안다르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까지 진출하였고 남성레깅스를 출시하는 등 애슬러저룩 부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요.


에코마케팅 주주

에코마케팅 최대 주주는 에코마케팅 대표이사 김철웅씨가 에코마케팅 지분 48.86%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주로 국민연금공단이 에코 지분 5.04%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배당금


에코마케팅 배당금은 배당수익율이 1.25% 입니다. 에코마케팅 배당금은 550원 입니다.

2018년 에코마케팅 배당금 : 195원
2019년 에코마케팅 배당금 : 335원
2020년 에코마케팅 배당금 : 550원

에코마케팅 관계자는 에코마케팅 순익의 절반가량을 배당하는 것을 지향하며 이같은 배당정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증권사 투자의견

하나금융투자 이기훈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분석


안다르와 지분 교환으로 또 한번 성장 동력 확보
□ 또 한번 잘하는 것에 집중.
□ 이번에는 해외를 기대하자4Q Preview: OPM 34.0%(+4.0%p YoY)

삼성증권 최민하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분석

2021년에도 더 잘할 수 있다
□ 4분기 영업이익 70% 증가 전망
□ 21년에도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는 이유

에코마케팅 목표주가는 최대 40,000원이며 에코마케팅 투자의견 BUY 매수의견을 지지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개인적인 전망

에코마케팅 일봉차트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위해 에코마케팅 일봉차트를 보면 21년 1월 25일 거래량이 실린채 장중 15% 급등하였다가 10% 30,900원에 마감 후 줄곧 하락추세 네요. 에코마케팅 주가가 60일선에 불안정하게 지지받고 있으며 거래량이 실린채 음봉이 나타나 과연 60일선인 26,500원대를 지키고 반등할지 아니면 흘러내릴지 지켜본 후 매수 전략을 짜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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