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차 2월 8일 공시를 통해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공동개발 협력 요청을 받고 있으나 초기 단계로 결정된 바 없다고 밝히며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공시했어요.
애플카 생산이 거론되던 기아차 • 현대모비스도 이날 같은 내용으로 애플카 관련된 협의는 없다고 공시를 하였습니다.


기아차 주가 어디까지 하락할까?



기아차 주가는 애플카 관련된 협의가 없다고 전해지자 일제히 하락하여 장중 15% 급락하여 하방VI도 기록하였지만 곧 바로 반등하였지만 아직도 10% 이상 기아차 주가가 떨어진 상태네요.



기아차 주가 전망 위해 기아차 주봉 차트를 보면 애플카 생산과 관련된다는 소식에 지난달 엄청난 상승을 기록하며 기아차 주가가 100,000원을 넘어섰었는데요.
하지만 미국 경제 전문 매체 CNBC에서 빠르면 2월 17일 현대차와 애플이 애플카 생산에 최종 합의에 이를 것이라고 보도했지만 다음날 5일 블룸버그가 애플이 현대차와 진행해왔던 애플카 위탁 생산 관련 협의를 최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전하여 기아차 • 현대차 주주들이 불안에 떨었는데 결국 공시가 나와버렸네요.

기아차 지지 주가대는 21년 1월 셋째주 주봉으로 40% 상승했던 종가 87,800원이 중요해요.
기아차 주가가 한때 87,800원을 깨고 86,000원 저점을 찍고 다시 반등하였는데요. 현재 88,000원대 주가를 유지하고 있네요.

거래량이 실린채 하락 추세를 유지하고 있어 당분간은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유지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됩니다. 만약 위에서 언급드린 87,800원을 깬다면 추가적인 급락이 있을 것으로 보여요.

하지만 아직 현대차와 기아차는 자율주행 및 수소차 관련하여 여러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기위해 접촉 중이기도 하는 등 전망이 나쁘지 않아 버티시면 다시 기아차 주가가 회복될 것으로 믿습니다!!


※지난번 기아차 주가 대해 포스팅했던 것을 링크 걸어둘게요.

기아차 주가 전망 전기차 관련주 기아차 투자포인트 분석

기아차 주가 전망 전기차 관련주 기아차 투자포인트 분석 기아차가 얼마전 로고와 사명을 모두 바꾸었어요. 기아차 로고는 무려 30여년만에 변경이네요. 기아차 사명은 기아로 바꾸었어요. 기아

slow-um.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