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반도체 관련주 마이크론[MU] 실적 및 투자포인트

마이크론테크놀로지 [MU]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1978년 설립되었으며 Boise, Idaho에 본사를 두고 있어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D램 • SD램 • 모바일 낸드 플래시 메모리와 시모스(CMOS) 이미지 센서 등 반도체 시스템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사업부문

□ Compute and Networking Business
□ Storage Business
□ Mobile Business
□ Embedded Business
4개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1분기 실적

위에 사진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1분기 실적 자료인데요. 미국 기업과 한국 기업간의 회계연도가 달라 마이크론 1분기 실적은 9월부터 11월까지를 기준으로 작성했어요.
일단 마이크론 1분기 실적 매출성장세 수치가 시장이 예상했던 기대치를 넘어서며 마이크론 주가 실적 발표 이후 상승하였어요. 마이크론 실적을 자세히 보면 전년도 주당순이익 0.48달러에서 2021년 첫 3개월 동안 주당순이익 0.78달러로 증가했어요. 매출은 12% 증가한 57억 7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마이크론 주가 전망은 2021년도 긍정적으로 보이네요. 코로나19로 AI • 5G • 클라우드 등을 통해 세계 경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되고있는 배경에 마이크론 DRAM과 NAND 기술을 동시에 선도하고 있어 반도체 업계에 마이크론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론 주가 전망을 위해서는 마이크론 DRAM과 NAND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마이크론 DRAM 1alpha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21년 상반기에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개선된 마이크론 DRAM 1alpha 는 1Z과 비교해 40% 성능향상이 예상되어진다고 공시했네요.

마이크론 NAND는 176단 제품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마이크론 176단 NAND 뉴스가 화재였는데요. 당시 개발단계에서 나온 뉴스일뿐이라고 했지만 NAND 분량양산까지 완료된 상태라고 하네요. 176단 NAND는 96단 NAND 2배의 성능효율이 있다고 하네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신기술

마이크론 차세대 uMCP5는 저전력 LPDDR5 RAM(램) 의 특성을 가진 업계 최초의 UFS(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 멀티 칩 패키지로 고성능·고밀도·저전력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스마트폰의 기능과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마이크론 이 기술이 이미지 인식 • 고급 인공지능(AI) • 멀티(복수) 카메라 지원 • 증강현실(AR) 및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하며 양산에 들어갔다고 전해집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CEO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CEO는 산자이 메로트라 인텔에서 경력을 쌓은 이후 2017년부터 마이크론 CEO를 역임했어요. 지금껏 소개해드린 CEO들에 비해 뉴스나 이력이 특출난 기록이 보이지 않네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배당금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배당금은 배당수익율이 0.00% 입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배당금은 0원 입니다.
마이크론 배당금은 1996년 1분기 0.03달러를 지급한 이후로 배당을 지급하지 않았어요.

2018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배당금 : 0원
2019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배당금 : 0원
2020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배당금 : 미정


구독과 좋아요 부탁해요.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