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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SBUX) 주가 전망 4분기 실적 발표 스타벅스 투자포인트 분석

스타벅스(SBUX)

Starbucks Corp
스타벅스 전세계 약 82개국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커피 전문점이자 소매점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스타벅스는 커피를 비롯해 차 • 디저트 • 텀블러 등을 판매하며 모비딕(Moby Dick)이라는 미국 소설에 등장하는 스타벅(Starbuck) 커피를 좋아하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는 사실 알고 있으시죠.

스타벅스는 고든 보커 • 제럴드 제리 볼드윈 • 지브 시글 이 1971년 시애틀 인근 지역시장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커피 전문점을 오픈한 것이 스타벅스의 시작 입니다.

스타벅스 주요 사업

□ Americas
스타벅스 주요 사업은 말할 것도 없이 미국내 커피 판매를 통한 매출입니다. 스타벅스 전체 매출액에 70%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 International
스타벅스는 미국뿐만아니라 아시아 • 유럽 • 중동 해외지부에서 커피를 판매하고 있어요. 해외지점 커피 판매 매출액은 스타벅스 전체 매출액의 25%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사실 미국내 스타벅스 성장은 한계에 부딪쳤다고 보이기에 해외지점 확장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Channel Development
스타벅스 매장 외에 슈퍼나 편의점 등에서 스타벅스 이름을 걸고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매출로 스타벅스 전체 매출액의 5%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스타벅스 실적

스타벅스(SBUX) 주가는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후 6% 하락했으며 올해 스타벅스 주가는 8% 하락했죠.

코로나19로 인해 스타벅스 영업은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았지만 스타벅스는 디지털 기능에 대한 투자를 계속한 결과, 모바일 주문과 드라이브 스루 판매가 탄력을 받으면서 코로나19 여파속에서도 스타벅스에 이익을 주었어요. 스타벅스는 두 번째 선도 시장인 중국에서도 성장 기회를 계속 지켜보며 2021년에만 중국내 600여개의 매장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스타벅스 총매출액은 67억 달러로, 고객 감소 • 점포 운영 시간 단축 • 임시 점포 폐쇄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5% 감소했어요. 주당순이익(EPS)은 23% 하락했지만 시장 예상치를 넘어선 0.6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사용량이 증가하였어요. 모바일 주문은 미국 회사 운영 거래의 25%를 차지했으며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전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중국에서는 스타벅스 매장 매출이 5% 증가했어요. 매출 증가의 가장 큰 원동력은 중국 내 신규 점포가 많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스타벅스는 1분기 동안 중국내 160개의 스타벅스 매장을 열었고 이는 지난 1년 동안 스타벅스 신규 점포 수가 13% 증가하였어요.

스타벅스 투자포인트


□ 스타벅스는 모바일 주문 및 드라이브 스루 • 소셜 미디어 • 배달 파트너십 • 로열티 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에 적응해 나가며 언택트 시대에서도 매출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

□ 스타벅스는 향후 10년간 스타벅스 연평균 배당 성향이 최종적으로는 55~60%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며 이는 10%대 초중반의 연평균 배당 성장률로 고배당주의 매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

□ 스타벅스 모바일 앱에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 에 따르면 2016년 1분기 기준 미국 스타벅스 앱과 선불 카드에 충전된 금액이 약 12억 달러(약 2조원)라고 발표했습니다.
스타벅스의 예치금은 웬만한 미국 시중 은행보다 많은 금액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이는 스타벅스에 큰 힘이 되는 자금이 되겠죠.


스타벅스 배당금

스타벅스 배당수익률은 1.72%입니다. 스타벅스 다음 배당일은 21년 2월 17일로 스타벅스 배당금은 20년 8월과 비교해 10% 상승한 0.45달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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