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Z폴드3 예상 이미지

미국 IT매체 폰아레나가 갤럭시Z폴드3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한 가상 이미지인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어요. 폰아레나는 렌더링 이미지는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제작했다고 하네요.
공개된 이미지는 2가지 인데요. 접히는 방식에 따라 2가지 모델로 나올 전망이라고 합니다.

갤럭시Z폴드3 첫번째 예상이미지
(듀얼폴드)

출처 피그토우


갤럭시Z폴드3 첫번째 이미지는 듀얼폴드(이중 접힘) 방식의 모델로 가운데 큰 화면 좌우에 작은 화면이 달려 있어 옷장처럼 좌우 작은 화면이 접혔다가 펼쳐지는 이미지가 돋보이네요.

갤럭시Z폴드3 두번째 예상이미지
(트리폴드)

출처 피그토우


갤럭시Z폴드3 두번째 이미지는 트리폴드(삼중 접힘) 방식의 모델로 듀얼폴드 모델과 달리 병풍처럼 접히는 방식으로 갤럭시Z폴드3 첫번째이미지와 다른 방식으로 접히네요.
트리폴드 모델은 화면을 모두 접었을 때 한쪽 면에는 카메라가, 반대쪽 면에는 디스플레이가 있는 예상 이미지네요.

갤럭시Z폴드3는 화면을 두 차례 접기 때문에 기존 모델보다 화면이 커질 수 밖에 없겠네요. 갤럭시Z폴드3 다 펼치면 웬만한 태블릿PC와 맞먹는 큰 화면이겠네요.

갤럭시Z폴드3 예상 출시일

2021년 6월 예상


국내외 주요 매체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새 폴더블 폰 갤럭시Z폴드3 출시를 21년 6월로 확정하고 양산을 위한 최종 샘플 개발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갤럭시Z폴드3 첫번째 기능 : S펜

 


갤럭시Z폴드3는 전기종인 갤럭시Z폴드2와 달리 S펜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단순히 S펜을 지원하는 수준이 아니라 갤럭시 노트시리즈처럼 S펜을 수납할 수 있는 슬롯도 설계에 반영될 예정인듯 합니다.
대화면의 갤럭시Z폴드3에 S펜이 추가되면 갤럭시Z폴드3 사용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갤럭시Z폴드3 디스플레디 커버 재질도 S펜 사용을 고려해 초박막유리(UTG • Ultra Thin Glass)의 두께를 기존보다 늘려서 펜을 사용하는데 찍힘이나 자국이 남지 않도록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다만 갤럭시Z폴드3에 어떤 종류의 스타일러스펜이 덧붙여질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현재 노트시리즈에 적용된 EMR방식인 S펜은 디지타이저를 필요로 합니다.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디지타이저는 접히면 복구가 안되구나 파손될 우려가 있어서 이부분을 어떻게 해결할지가 관건입니다.


디지타이저가 필요 없는 AES 방식은 폴더블에 사용할 수 있어서 이 방식이 갤럭시Z폴드3에 쓰일 것이라는 예상이 많은데요. 이 경우 팬에 전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내장하면 펜이 드꺼워집니다. 필기감도 보통 AES보다는 EMR이 더 좋다는 평가라 필기감이 뒤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강구해야 할 듯 해요.

갤럭시Z폴드3 두번째 기능 : UDC(Under Display Camera)

 

 

갤럭시Z폴드3 디스플레이에 카메라를 내장한 UDC를 적용할 가능성도 언급됩니다.
UDC는 OLED 디스플레이 아래에 카메라를 배치해서 카메라 구멍이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는 전면 카메라가 배치되는 부분에 화소 간 간격을 벌려서 빛이 통과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특수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UDC는 중국과 베트남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ZTE와 빈스마트 등에서 먼저 내놓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UDC의 단점인 카메라 성능이 좋지 못해 그다지 관심을 받지 못했는데요. 삼성전자가 카메라 품질 문제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실제 갤럭시Z폴드3 양산 시에는 배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