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식기세척기 왜 필요한가?


삼성식기세척기 사용한지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어요. 신혼 가구 마련할 때 아내가 삼성식기세척기 사자고 할 때는 꼭 필요한가 싶었지만 아내가 원하는 거니깐 당연히 군말없이 냉장고 • 세탁기 • 건조기 • 청소기 • 스타일러 함께 구입했어요.

솔직히 처음에 저는 설거지를 바로바로 하는 편이라 삼성식기세척기 보다 손설거지를 더 많이 했어요.
그런데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 요리 한번만 해도 그릇은 어찌나 많이 나오는지 그리고 기름기 있는 그릇들, 먹고 바로 설거지하지 못해 찌꺼기가 굳어 버린 그릇들 모두 삼성식기세척기 넣기만하면 끝나게되니깐 삼성식기세척기로만 설거지를 하게 되더라구요. 결론은 신혼때 샀던 어떤 제품보다도 삶의질을 확 올려준 가전제품은 삼성식기세척기 입니다!

 삼성식기세척기 종류
(8인용 & 12인용)


삼성식기세척기 8인용 & 삼성식기세척기 12인용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저희는 신혼부부기도 하고 전세집으로 구한거라 빌트인이 불가능해서 삼성식기세척기 8인용으로 구입하였어요.

삼성식기세척기 12인용은 빌트인만 가능하다고 해서 선택할 수 없었어요. 그리고 제가 살때는 비스포크형 삼성식기세척기 없어서 메탈형만 구입할 수 있었는데 요새는 삼성식기세착기 색상도 고를 수 있다고 하네요!

삼성식기세척기 설치


삼성식기세척기 구입하면 제품이 오기 전에 기사님께서 오셔서 삼성식기세척기 놓을 장소를 살펴보시고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주셔요. 저희는 빌트인을 할 수 가 없어서 설치가 안되면 어쩌지라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역시 삼성은 서비스가 정말 좋은만큼 기사님이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아주 만족스럽게 설치를 마쳤어요.


저희집은 이렇게 삼성식기세척기 설치하였어요.
삼성식기세척기 8인용은 매우 슬림한 사이즈라서 빌트인으로 하지 않아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삼성식기세척기 위에 식탁보를 활용해 주방 인테리어도 가능하고 도마 같은 것을 올려 두는 공간으로 사용가능해서 정말 일석삼조 효과를 얻었죠!


삼성식기세척기 설치 조건 입니다. 참고하세요!

삼성식기세척기 실제 사용 후기

제가 사용했던 사진들 첨부해서 알려드릴게요.

삼성식기세척기 수납

 

삼성식기세척기 8인용 내부 모습입니다. 삼성식기세척기는 국,밥그릇이 많은 우리나라 식생활에 맞춰 식기바구니를 만들어서 그런지 수납은 잘 쌓아 넣으면 꽤 많이 들어가요. 그리고 폴딩영역을 접고 펴고 가능해서 그릇에 따라 바꿔가며 넣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 식기바구니에는 수저를 넣을 수 있는 통이 따로 있어요.

삼성식기세척기 세제

 

삼성식기세척기 세제통 입니다. 넓은 직사각형 공간에 고체형 세제를 넣으면 되고요. 긴 직사각형 공간에 린스를 넣는 곳입니다.


고체형 세제는 ecover란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삼성식기세척기 구입했을 때 이 제품이 구성품으로 들어있어서 이 제품으로만 사용중입니다. 린스는 처음에는 사용했는데 굳이 없어도 돼서 저는 고체형 세제만 넣어 사용하고 있어요.

고체형세제 구입처 입니다.

 

에코버 뉴 올인원 식기세척기세제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

린스 구입처 입니다.

 

에코버 린스 에이드 식기세척기용세제

COUPANG

www.coupang.com

 

삼성식기세척기 배출구


삼성식기세척기 배출구 인데요. 식기에 묻은 음식물찌꺼기들은 이곳으로 버려지고 걸러지는데요. 이곳은 주기적으로 청소가 필요한 곳입니다.
사실 삼성식기세척기 이곳 말고는 딱히 손이 필요치 않아요. 이곳도 식기를 넣기전에 음식물 덩어리들만 한번 닦아주고 식기를 넣으면 오랜기간 청소를 하지 않아도 깨끗하더라구요.

삼성식기세척기 배출구 여는 방법》

배출구 여는법


동영상처럼 배출구를 분리하면 아래 사진 같은 통이 나오는데요.


이 통안으로 음식물 찌꺼기들이 걸러지는데 이곳만 분리해서 흐르는 물에 잘 씻겨주면 됩니다. 망과 틀이 모두 분리되니까 세척하기도 쉬워요.

삼성식기세척기 기능

 

삼성식기세척기 기능은
□ 자동기능
□ 표준기능
□ 강력기능
□ 섬세기능
□ 급속기능
□헹굼건조기능

6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실 저는 거의 강력기능만 사용해요. 밥풀이 붙어 있거나 찌든때가 있는 식기는 불려야 하는데 강력에 바로 이 불림기능이 있거든요. 시간은 2시간 13분정도 걸리지만 식사하고 삼성식기세척기 돌리면 다음식사시간 전에는 뽀송뽀송한 식기를 만날 수 있어요.

세척이 끝나면 자동으로 열려요.


그리고 삼성식기세척기는 세척이 거의 끝나고나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 내부열기를 밖으로 빼주고 건조까지 자동으로 마쳐주기 때문에 신경쓸게 1도 없어요.


삼성식기세척기 세척 후기

 

위사진) 삼성식기세척기 사용

아래사진) 삼성식기세척기 사용

밥그릇을 오래 냅두면 눌러붙은 찌꺼기들도
기름기가 많이 묻은 후라이팬도
삼성식기세척기로 한번 돌리면 사진처럼 깨끗하게 됩니다! 오히려 물도 손설거지보다 조금 사용하는 것 같고 고기를 구워 먹었을 때도 기름기가 많이 묻은 그릇이 아무리 많아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삼성식기세척기 소음


삼성식기세척기를 사용할 때 나는 소리 입니다.
소리가 아예 안난다면 거짓말이고요. 영상정도 소리만 나거든요. 소리도 이정도면 크게 거슬리지 않아요.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삼성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정말 좋은점만 가득해서 결혼하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있으면 제발 꼭 식기세척기는 사라고 하지만 실제로 구입하는 사람은 적어서 너무 속상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좋은 제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 작성하였어요. 요즘말로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쿠팡에 제가 산 제품이 저렴하게 있어 링크걸어요!

 

삼성전자 8인용 식기세척기 DW50R4055FS 슬림형 프리스탠딩 싱크장기본설치포함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