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번째 제로웨이스트 스토리 입니다.

혹시 에코브리티란 신조어를 아세요?
저는 이번에 박진희 배우님을 통해서 에코브리티란 단어를 알게되었습니다. 에코브리티는 Eco(친환경) + Celebrity(유명인) 의 약자라고 합니다.

출처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를 보다가 박진희 배우님이 나오신 편을 보았는데요. 정말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으시고 행동으로도 보여주시는 모습을 보고 팬이되었네요.

출처 라디오스타


평소에도 환경보호를 위해 더운 무더위에도 에어컨보다는 선풍기를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재가 시원하면 누군가는 덥게 된다고 말씀하시면서 말이죠.

출처 라디오스타


이뿐만아니라 의상도 에코와 관련이 있으시더라구요. 이월상품은 팔리지 않으면 소각하는데 이때 오염물질이 발생하기에 이월상품을 태우지않고 재디자인한 것을 입고나오셨네요.

그리고 또 에코생활을 말씀해주셨는데요.

하나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텀블러를 사용하시는데 이를 장려하기 위해서 주변에 텀블러 선물을 하산다고 하네요.

출처 라디오스타


또 하나는 세정제가 원랜 고체형으로 나오는데 이를 액체형으로 바꾸는 화학성분을 사용하면 환경오염이 된다고 하셨는데 처음 알게된 사실이라 놀랐어요.
그래서 박진희 배우님도 린스는 끊었지만 샴푸는 안 쓸 수가 없어서 고체형 비누를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또 액체형 샴푸와 린스를 담는 플라스틱 용기사용을 줄이니 이역시 플라스틱을 줄이게 된다니, 이런 사실을 아는건 쉽지만 실천 하시니 정말 존경스럽네요.
그리고 충격적인 사실은 박진희 배우님이나 김나영씨도 오랫동안 몸을 세정제로 씻지않고 물로만 씻으셔도 냄새도 안나고 괜찮다고 하시네요.

출처 라디오스타


여기서 끝날리가 없죠. 박진희 배우님은 아기를 키우실 때도 에코육아셨는데요. 첫째는 천기저귀로 키우셨는데 천기저귀는 흡수율이 낮아 자주 갈아줘야하는 단점이 있었는데 자주 갈아줘서 아기 위생면에서 좋은 점이 있었다고 하네요. 둘째때는 천기저귀 에코 대체 용품이 나왔을 거라고 생각하셔서 찾아보니 썩는기저귀가 나왔다고 말씀하셨어요.

이렇기 에코브리티 박진희 배우님도 류준열배우님을 언급하셨는데요. 류준열 배우님은 어떤 에코브리티인지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