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락산역 주변이 저희 부모님이 일하시는 곳이기 때문에 근처 맛집들을 잘 알고 있는데요. 그중 한 곳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수락산역 맛집 터줏대감은 가족들과 자주 방문했던 가게로 오리고기 전문점이에요.

[터줏대감 가는 길 및 주차]

터줏대감 주소 : 서울 노원구 동일로 246길 21

터줏대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8 · 블로그리뷰 77

m.place.naver.com

출처 : 네이버지도

수락산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지도처럼 100m 정도 걸어가시면 터줏대감을 금방 찾을 수 있어요.


터줏대감 앞 쪽과 주변에 주차할 수 있는 구역이 있어 차량을 가져와도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저희 가족도 이날 아버지가 새 차를 뽑으신 기념으로 새 차를 타고 주차한 후에 식사를 했어요!

[터줏대감 영업시간 및 웨이팅]

터줏대감 영업시간
OPEN : 11:00
CLOSE : 22:00
휴무일 : 없음.

터줏대감은 휴무일과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 언제든 원할 때 가셔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마감 시간은 저녁 10시지만 마지막 주문은 저녁 8시 30분까지라고 하니 이 점은 반드시 알아두셔야 돼요.


터줏대감은 실내와 야외 같은 분리된 장소로 나눠져 있고 테이블이 많아서 회식 장소로도 안성맞춤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터줏대감은 수락산역 주변이라 등산객이 많은 날, 주말 저녁 시간대에는 손님이 많아 웨이팅 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터줏대감 메뉴 및 후기]


터줏대감은 오리고기 전문점답게 오리고기 메뉴들이 많은데요. 메인메뉴는 생오리구이이고 한 마리와 반마리를 선택할 수 있어요.


주문하면 금방 상차림 반찬을 내주시고 오리고기도 바로 나오는데요. 오리고기 양이 진짜 어마어마하게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생! 오리고기답게 윤기가 돌아서 빨리 구워서 먹고 싶어 져서 사진 찍는 것도 깜빡하고 나오자마자 오리고기를 구워버렸답니다..


터줏대감 상차림 반찬들을 소개하자면 오리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많았어요. 먼저 소스는 된장과 소금이 나오는데 오리고기 첫 점은 소금과 찍어먹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부추무침과 오이장아찌, 깻잎장아찌가 나왔는데 오리고기와 함께 싸 먹으면 진짜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반찬 중에 메인은 당연 터줏대감 특제소스와 양파를 섞어서 오리고기와 함께 먹는 건데요.
이게 아주 기가 막혀요!


반찬을 먹다가 부족하거나 상추를 원하시는 분들은 셀프코너에 반찬들을 리필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으니까 추가로 이곳에서 가져가 드시면 됩니다.


오리고기를 다먹고 난 후에 오리탕을 꼭꼭 시켜서 식사를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오리탕에도 정말 많은 오리고기를 넣어주셔서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고 국물이 졸여질수록 깊은 국물 맛도 같이 맛볼 수 있어요!

오리탕을 마지막으로 수락산역 맛집 터줏대감 포스팅을 마치려고 하는데요. 맛으로는 정말 재방문 의사가 100%인데 다소 아쉬운 점은 직원들의 수가 테이블에 비해 적고 체계가 잡혀있지 않아서 그런지 서비스가 좀 부족하고 느리더라구요. 다른 후기들을 보면 서비스를 문제점으로 많이 지적하는 것을 볼 수 있구요.

하지만 맛이 정말 맛있어서 또 방문할 것 같고 다음에는 누룽지오리백숙을 먹어보려구요. 옆테이블에서 먹는데 뱌가 부른데도 침이 꼴깍 넘어가는 비주얼이라.. 잊을 수가 없네요.

다시 방문하게되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